이정재, 조진웅, 이제훈, 김우빈 등 배우들이 꼽은 인생영화 13
본문 바로가기
단상

이정재, 조진웅, 이제훈, 김우빈 등 배우들이 꼽은 인생영화 13

by jameshoon 2021. 6. 9.
반응형

이정재

1. 배우 이정재

: 영혼의 집 (The House Of The Spirits, 1993)

 

영화 영혼의집

"제 인생 영화로 ‘영혼의 집’을 꼽은 이유는 1970년대 칠레의 정치적 격동기를 배경으로 가족애의 메시지를 전한 게 인상 깊었어요."

 

조진웅

2. 배우 조진웅

: 레옹 (Leon, 1994)

 

영화 레옹

“<레옹>은 제가 한자리에서 8번을 내리 본 영화예요. 고등학생 때 등교하기 전에 보다가 결국 넋을 놓고 8번이나 연속으로 감상했어요. 정신을 차려보니 하루가 그냥 지나가버렸더라고요. 그날 학교를 빼먹은 건 비밀입니다. <레옹>은 그 정도로 제게 매력적이고 흡입력 있는 작품이에요.”

 

이제훈

3. 배우 이제훈

: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2010)

 

영화 소셜네트워크

“오프닝 시퀸스 후에 나오는 사운드 트랙이 서늘하고 우울하지만 뜨거운 무언가가 느겨지기도 하고, 이 영화의 정서와 핵심을 대변하고 있는 듯한 인상을 받았어요. 엔딩부분도 이렇게 귀결되지 않을까라는 생각까지 이어지고요. 또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보면서 ‘무엇을 위해 사는가, 어떻게 살 것인가, 그리고 내게 남겨지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해보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어요. 더욱 각박해지는 사회 속에서 사람들과의 관계성과 소통을 떠올려보며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김우빈

4. 배우 김우빈

: 행복을 찾아서 (The Pursuit of Happyness, 2006)

반응형

영화 행복을찾아서

“<행복을 찾아서>라는 영화는 저를 처음으로 펑펑 울게 했던 작품이에요. 이 영화를 통해 아버지의 마음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었어요. 언젠가는 저도 이 작품처럼 가슴 따뜻한 영화를 꼭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제 감정들을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손예진

5. 배우 손예진

: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The Bridges Of Madison County, 1995)

 

영화 매디슨카운디의다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제가 20대에도 재미있게 봤다가 한번 더 보고 싶어서 봤는데, 또 한번 제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던 영화예요. 특히 배우 ‘메릴 스트립’의 섬세한 연기가 인상적인 작품이죠. 누구나 꿈꾸지만,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현실적인 한계를 보여주면서 그 안에서 두 사람의 사랑이 만들어내는 멜로적 판타지가 이 영화가 갖는 매력이라 생각해요.”

 

공효진

6. 배우 공효진

: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2014)

 

영화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를 처음 접했을 때 뭐라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희한한 감정이 터칭된 것 같았어요. 눈물이 흘렀는데 제가 어떤 감정 때문에 울고 있는 건지 모르겠더라고요. 영화가 끝나고 나서 엔딩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도 한참동안 앉아서 울고 있었어요. 뭐가 슬픈 건지 모르겠는데 정말 너무 슬펐어요. 이 영화를 보고 난 뒤 인생을 바라보는데, 죽음과 삶을 생각하는 시각이 달라졌어요.”

 

하지원

7. 배우 하지원

: 미드나잇 인 파리 (Midnight In Paris, 2011)

영화 미드나잇인파리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는 이미 많이 봤지만 자주 다시 꺼내 보는 영화예요. 평소에 우디 앨런 감독의 영화들을 좋아해요. 이중 특히 <미드나잇 인 파리>는 영화 속 장면, 장면이 너무 아름답고 근현대 문화가 찬란하게 발달했던 시대에 파리의 한 공간에 거장 예술가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설정이 무척 설레고 낭만적이에요. 저도 꼭 가보고 싶은 시대예요. 영화처럼 비 내리는 파리를 걸어보고 싶네요. 또한 당시 분위기에 맞는 음악까지 너무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한효주

8. 배우 한효주

: 언터처블: 1%의 우정 (Intouchables, Untouchable, 2011)

 

영화 언터쳐블:1%의우정

“저는 이 영화를 보고 온 날, 수첩에 ‘좋은 영화는 인생의 교과서가 된다’라고 메모했어요. 인생 영화로 고르기엔 정말 좋은 작품들이 많지만, 누군가에게 추천을 한다면 그 사람이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이 영화를 말해주고 싶어요.”

 

한예리

9. 배우 한예리

: 색, 계 (色, 戒, Lust, Caution, 2007)

 

영화 색,계

“인생 영화를 꼽기가 힘든데 가장 감명깊게 본 영화를 얘기하자면 <색,계>예요. 이안 감독의 2007년작인 이 영화는 색(色)과 계(戒)의 아슬아슬한 경계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만들죠. 이 영화는 전쟁의 비참함과 사랑에 관한 영화이기도 한데, 왕치아즈(탕웨이)가 이 선생(양조위)을 위해 노래를 부르며 춤을추던 장면은 몇 번을 다시 봐도 슬프지만 아름다워요. 지금의 탕웨이를 만들어준 작품이기도 하고 <색,계>는 정말 극장에서 다시 봐도 후회하지 않을 영화랍니다.”

 

천우희

10. 배우 천우희

: 다우트 (Doubt, 2008)

영화 다우트

“<다우트>는 인간의 본성을 담은, 그야말로 배우들의 미친 연기력을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메릴 스트립뿐만 아니라 립 세이모어 호프만, 에이미 아담스 등 출연진들 명연기의 향연이 이어져 눈을 뗼 수가 없어요.”

 

조정석

11. 배우 조정석

: 철의 여인 (The Iron Lady, 2011),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No Country For Old Men, 2007)

 

영화 철의여인
영화 노인을위한나라는없다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하비에르 바르뎀, <철의 여인>의 메릴 스트립, <링컨>의 다니엘 데이 루이스 등 명배우들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심장이 뛰고 피가 끓어요. 특히 <철의 여인>에서 메릴 스트립의 연기는 신의 경지에 올랐어요.”

 

유해진

12. 배우 유해진

: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2015)

 

영화 인사이드아웃

“제가 가장감명 깊게 본 건 <인사이드 아웃>인 것 같아요. 빙봉을 보고 울었어요. 사실 이야기는 이사를 간 아이가 낯선 환경에 적응을 하는 이야기인데요. 누구나 겪었을 과거들을 너무 잘 그렸어요. 그리고 그 인간의 감정인 슬픔, 기쁨, 분노 등을 그렇게 그려낸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너무 좋아서 DVD도 샀어요.”

 

강하늘

13. 배우 강하늘

: 어바웃 타임 (About Time, 2013)

 

어바웃타임

“제가 혼자 극장에 가서 네 번을 봤던 영화이기도 해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처음 두 번은 울면서 봤어요. 특히 영화 후반부에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아버지와 손잡고 해변을 뛰는 모습에서 아릿하게 가슴을 저며오는 무언가가 있었어요.

 


메릴 스트립의 지분이 정말 엄청나네요. 좋은 영화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직 못 본 영화들도 좀 있는데 챙겨봐야겠어요 !

 

2021.06.30 - [단상] - 7~8월 볼만한 영화 개봉작, 기대되는 최신 영화 추천 <1편>

 

7~8월 볼만한 영화 개봉작, 기대되는 최신 영화 추천 <1편>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되는데... 어벤져스의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는 자신의 과거

jamesh.tistory.com

반응형

댓글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