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중국서 원전 누출, 연료봉 파손 공식 인정
본문 바로가기
단상

(속보)중국서 원전 누출, 연료봉 파손 공식 인정

by jameshoon 2021. 6. 17.
반응형

중국원전사고보도내용

https://news.yahoo.co.jp/pickup/6396203
구글번역

중국 광동성 대산(타이산) 원전에서 방사성 희귀 가스가 대기 중에 방출된 것으로 보도된 문제에 대해 중국 생태환경부는 16일 원전 연료봉의 손상에 의해 냉각재 중 방사성 물질의 농도가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정보 공개를 요구하는 국제 여론에 밀려 문제가 일어나고 있었다는 것을 처음으로 인정했다. 그러나 기술 및 안전 기준은 충족 했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해외 언론이 보도하는데 있어 관련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다. 중국은 원전 확대 노선으로 기울고 있어 관리의 불투명성에 대한 우려가 강해 보인다. 중국의 발표에 따르면 문제가 일어난 것은 대산(타이산) 원전 1호기의 원자로에서 6만여 기의 연료봉 중 '5 개 전후'가 손상되었다. 

타이산원전지도


아래는 비슷한 내용의 연합뉴스 기사.

중국이 광둥(廣東)성 타이산(臺山)에 있는 원자력 발전소의 일부 연료봉이 손상됐지만 방사능 유출 사고는 없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타이산 원전을 공동 운영하는 프랑스 업체 프라마톰이 미국 에너지부에 타이산 원전에서 핵분열 기체가 누출되고 있다고 알리며 원전을 정상상태로 돌려놓기 위해 기술지원을 요청했다는 CNN 보도에 대한 해명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616179500083

 

중국 "타이산 원전, 연료봉 손상됐지만 방사능 누출 없어" | 연합뉴스

(베이징=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 중국이 광둥(廣東)성 타이산(臺山)에 있는 원자력 발전소의 일부 연료봉이 손상됐지만 방사능 유출 사고는 없...

www.yna.co.kr

코로나 환자가 1도 없다는 중국이 말하는 '연료봉 손상됐지만 유출은 없다' 과연 믿을 수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